제목 : 오늘도 삽질 중
저자 : 야마구치 마유
출판사 :
저작권자 : MIKASA-SHOBO PUBLISHERS
번역출판사 : 웅진씽크빅
번역판제목 :

국가 :
분류 : 자기개발
대상 :
출간일 : 2017.09.27
분량 :
내용
대학 시절 사법시험과 국가공무원 제1종 시험에 연달아 합격한 것부터 도쿄대학교 수석 졸업, 재무성 관료 그리고 하버드 로스쿨 출신 변호사까지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놀라운 이력을 가지고 있는 야마구치 마유.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탄탄대로를 걷는 듯했던 그녀의 삶은 첫 직장인 재무성에 입성한 직후, 좌절의 연속으로 바뀌고 말았다.

하루의 절반을 선배들의 잔심부름을 하거나 복사기와 씨름하며 허비했고, 숫자 ‘0’ 하나를 빼먹어 몇 박스에 달하는 자료를 처음부터 다시 살펴보는 등 크고 작은 실수가 반복될수록 더는 일어서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만 머릿속에 맴돌았지만 저자는 어차피 다녀야 할 회사라면, 무방비로 버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면 돌파하는 게 현명하다고 판단했다.

『오늘도 삽질 중』에서 저자는 재무성과 법률사무소에 다니며 고군분투했던 신입 시절, 말 그대로 삽질의 나날을 보내며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해소할 19가지 처방을 우리에게 들려준다. 사표의 유혹을 뿌리치고 일할 맛을 되찾기까지 자신의 초년생 시절을 지탱해준 한마디, 어려울 때 힘이 되어준 한마디를, 처음이라 모든 게 서툴고 힘겨워 방향을 잃어버린 것은 아닐까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하고자 한다.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일과 관계 문제에 대한 실마리를 제시하며, 무기력에 빠진 이들에게 일할 의지를 북돋아준다.
저자소개
저자 야마구치 마유는 홋카이도 삿포로에서 태어났다. 2002년 도쿄대학교 법학부에 입학해 3학년 때 사법시험에, 4학년 때 국가공무원 제1종 시험에 합격했다. 2006년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한 후 재무성에 입성하여 국제 과세를 비롯한 조세정책 업무를 담당했다. 2009년부터 기업 법무를 담당하는 변호사로 활동하며, TV 프로그램에서 코멘테이터 등으로 활약했다.
치열한 입시와 취업 경쟁에서 모두 승리한 그녀에게도 하루하루가 악몽 같던 순간이 있었다. 바로 첫 직장인 재무성에서 근무하던 사회 초년생 시절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사사에게 혼나고, 크고 작은 실수로 동료들에게 눈칫밥을 먹기도 했다. 말 그대로 ‘삽질의 연속’이었다.
눈물 마를 날 없던 초짜 신입은 이제 해외에서도 능력을 인정받는 베테랑으로 성장했다. 긴 안목을 갖고 능숙하게 업무를 처리하며, 돌발 상황에도 노련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됐다. 상사나 동료들과 부딪치지 않으면서도 원하는 바를 이끌어내는 법을 터득했다. 이 책에는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얻은 직장 생활의 지혜와 그녀만의 요령이 담겨 있다.
2016년 하버드대학교 로스쿨 과정을 마친 야마구치 마유는, 현재 뉴욕주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노력의 방법론』, 『7번 읽기 공부법』, 『스토리식 기억법』, 『업무의 잔기술』 등이 있다.
목록으로
web@kcc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