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아동]PEOPLE WHO SAID NO
저자 : Laura Scandiffio
출판사 :
저작권자 :
번역출판사 :
번역판제목 :

국가 :
분류 :
대상 : 아동 9?12세
출간일 :
분량 : 172 pp
내용
“When saying no is the right thing to do.”

때때로 규칙을 무시하거나 법을 어기는 것이 허용되기도 한다. 그것이 정의가 아니라면 말이다. 여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그렇게 ‘no’를 외쳤던 사람들이 있다.
독일 나치정권을 향해 반정부 팜플렛을 배포했던 Sophie와 Hans Scholl 남매가 그러했고 러시아에서 핵폭탄 개발을 도왔었지만 인류에 해가 될 것을 알고 그것의 사용을 반대했던 안드레이 사하로프(Andrei Sakharov)의 삶이 그랬다. 로사 파크스(Rosa Parks) 같은 일부 사람들은 흑인이었기에 원래는 정치적 파워를 가질 수 없는 위치에 있었지만 인간의 권리를 위해 싸워 일반 시민권자의 반열에 오르기도 했다. 엘 살바도르의 주교가 된 오스카 로메로(Oscar Romero) 신부님의 경우는 평화, 자유, 정의와 인권을 위해 목숨을 내어놓고 독재정권에 맞서 싸우기도 했다.

힘의 논리에 휘둘리지 않고 도덕적인 잣대를 가지고 정의를 추구했던 이 7명의 용감하고 귀감이 되는 삶은 무뎌지기 쉬운 우리의 양심을 자극하고 삶을 돌아보게 하는 교훈적인 이야기일 뿐 아니라 윤리와 도덕에 관해 토론을 시작하기 위한 좋은 주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꼭 잃어야 하는 책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LAURA SCANDIFFIO has written many nonfiction books for young readers, including Escapes! in the True Stories from the Edge series. She lives with her family in Toronto, Ontario.


목록으로
web@kcc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