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THE SECRET CAVE: Discovering LASCAUX
저자 : Emily Arnold McCully
출판사 : Farrar, Straus and Giroux
저작권자 :
번역출판사 :
번역판제목 :

국가 :
분류 : 그림책
대상 : 4세~7세
출간일 : 2010 년 9월
분량 : 40 pages
내용
Jacques Marsal은 선사시대의 유물에 특히 관심이 많습니다. 그는 매머드, 들소, 순록 등이 활보하던 시대에 살았던 최초의 인류에 대해 상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선사시대의 유물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수집하여 수업시간마다 보여주었던 선생님의 영향이기도 합니다.

어느 날 Jacques와 학급의 친구들은 선생님과 함께, 1901년에 발견된 동굴을 찾게 됩니다. 그 동굴의 벽화는 Jacque에게 특별한 느낌을 남기게 됩니다.

몇 년 후 세계2차대전이 발발했고, 나치의 힘이 아직 미치지 못했던 프랑스남부에 살았던 Jacques와 그의 친구들은 숨은 동굴을 우연히 발견한 친구를 따라 그 동굴탐험에 나서게 되고, 무덤과 같이 차갑고 축축한 좁고 긴 터널을 기어서… 마침내 17,000여년동안 봉인되어 있던 놀라운 그림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이후 이 동굴은 어떻게 대중에게 공개가 되었을까요?

프랑스Lascaux 동굴벽화의 발견에 얽힌 이야기를 칼데콧 수상작가인 Emily Arnold McCully가 생동감 넘치는 터치의 그림으로 동굴벽화와 그 발견의 숨막히는 여정을 그려낸 그림책으로, 마지막 Author’s Note에서 그 동굴 발견 시기의 역사적 내용과 이와 접목된 그 이후의 이야기들과 동굴벽화의 의미와 어떤 방식으로 벽화가 그려지게 되었는 지 등, 동굴벽화에 대한 사실이 흥미롭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저자소개
Emily Arnold McCully은 칼데콧상을 수상한 MIRETTE ON THE HIGH WIRE을 대표작으로 이외에도 MARVELOUS MATTIE등을 포함한 다수의 타이틀의 글, 그림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http://www.emilyarnoldmccully.com/


목록으로
web@kcc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