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ANNE FRANK REMEMBERED: The Story of the Woman Who Helped to Hide the Frank Family
저자 : Miep Gies and Alison Leslie Gold
출판사 : Simon and Schuster
저작권자 :
번역출판사 :
번역판제목 :

국가 :
분류 : 인물/역사
대상 :
출간일 : 2009. 2.
분량 : 272 pages
내용
저자 Miep Gies는 안네 프랑크 식구들을 보호하던 사람들 중에 하나다. 암스테르담 사무실 창고에 비밀스럽게 숨어있던 8명의 식구들을 2년간 생필품을 구해준 안네 아버지의 성실한 직원이자, 안네 식구들의 은신처가 발각되었을 때 안네의 일기장과 그녀의 습작들을 찾아내어 몰래 간직하여 현재까지 이르게 한 장본인이다. 1987년에 처음으로 출간된 책이나, 그녀가 태어난 지 100년이 되던 2009년에 100주년 기념판이 새롭게 출간되었다. 안네 주변의 사람으로서 유일하게 현재까지 남아있던 생존자였던 그녀는 그녀의 기억을 떠올려, 안네의 일기에 담기지 않았던 내용들, 목숨을 걸고 거의 매일 음식과 소식을, 안네에게 예쁜 구두와 케이크를 가져다 주었던 이야기들, 그리고 본인의 이야기 등을 모아 기록한 책이다.



Reviews

- Miep Gies remembers her days with simple honesty and shattering clarity. Each page rings with courage and heartbreaking beauty.

- Beatifully written by a person who really cares for other human beings. Her simple style hypnotizes the readers.

- A poignant account, vibrating with humanity.

목차

Acknowledgments

Prologue

Part 1 ? Refugees

Part 2 ? In Hiding

Part 3 ? The Darkest Days

Epilogue

Afterword: My 100th Birthday

Map of the Netherlands

Map of Amsterdam

Floor Plan of the Annex
저자소개
Miep Gies는 오스트리아 태생으로, 1909년에 태어났다. 1차 세계대전을 겪으면서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내면서 네덜란드 가족에 입양되면서 암스테르담의 생활을 시작하게 되고, 안네 프랑크 아버지의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 그 때부터 안네 가족과의 진실한 우정을 이루게 되고, 안네 가족이 숨어있던 꼬박 2년간 물적으로나 심적으로 지원해준 헌신적인 보호자 역할을 했다. 1944년 그 은신처가 발각되던 날 다행이 Miep는 유태인이 아닌 이유로 붙잡혀 가지 않았지만, 안네 가족들을 다시 끌어내기 위해 갖가지 방법을 동원하는 등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아버지를 제외하고 모든 사람들의 죽음을 알게 된다. 안네의 일기를 보관했지만 한참 동안 읽지 못한 그녀는 읽고 난 후, 드디어 마음 속 허전함을 달랠 수 있었고, 너무도 큰 아픔 속에서도 안네의 생생한 목소리를 잃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고 회고했다. 이 책 출간 이후에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전쟁의 상흔과 인권에 대한 교훈을 전해주기 위해 세계 곳곳을 돌면서 강연을 하였다.
목록으로
web@kcc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