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LA RETETITION AMOUREUSE: Sortir de l’echec
저자 : Maryse Vaillant / Sophie Carquain
출판사 : Editions Albin Michel
저작권자 :
번역출판사 :
번역판제목 :

국가 :
분류 : 비소설
대상 :
출간일 : 2010.8.
분량 : 219pages
내용
사랑을 한다고 언제나 행복한 것은 아니며, 사랑이 영원한 것도 아니다. 소피 카르켕이 정서적으로 심각한 위기를 겪는 남자와 여자들의 증언을 수집했고, 마리즈 바이앙은 우리를 사랑에 실패하게 만드는 어두운 기운들을 몰아낸다.

첫 만남의 기쁨이 사랑의 고통과 아픔으로 이어지는 일은 종종 있다. 이렇게 되면 우리는 함께 살 운명이 아닌가 보다 생각하며, 또 다시 찾아 온 새로운 사랑을 받아 들인다. 하지만 우리는 곧 이어 똑 같은 실수들을 반복한다. 마치 사랑의 실패가 운명인 것처럼, 맹목적인 힘이 우리를 사로잡는 것처럼…

왜 어떤 사람들은 언제나 비슷한 유형의 이성에게만 끌리는 것일까? 왜 스스로 상처 받을 걸 뻔히 알면서도 왜 똑 같은 일들을 다시 시작하는 것일까? 왜 우리는 과거의 일들을 반복하는 것일까?

소피 카르켕이 수집한 증언들을 바탕으로, 마리즈 바이앙은 욕망과 실패의 전조를 드러내는 징후들의 미묘한 메커니즘을 속 시원히 밝혀낸다. 이렇게 하여 두 저자는 톱니바퀴에서 빠져나올 방법들을 포착한다. 사랑이 반복되는 것이라면 걸음을 약간 비껴 걷기만 하는 것으로도 앞으로 전진할 수 있게 되며, 마침내 둘이 함께 행복한 길을 갈 수 있는 것이다.
저자소개
마리즈 바이앙은 임상 심리학자이다. 소피 카르켕은 사회심리학 전문 기자이다. 소피 카르켕은 ‘알벵 미셀’에서 <자매들 사이, 여성성의 문제>와 <긴 의자 이야기, 소파의 말>을 출간했다.
목록으로
web@kcc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