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HOW TO SELL A LOBSTER
저자 : Bill Bishop
출판사 : Key Porter Books
저작권자 : Seventh Avenue Literary Agency
번역출판사 :
번역판제목 :

국가 :
분류 : 경제경영(세일즈+마케팅), 자기계발
대상 :
출간일 : 2006
분량 : 136 pages
내용
타이틀의 제목인 “랍스터를 판매하는 법”에서 알 수 있듯이, 빌 비숍은 무려 1400마리의 랍스터 판매에 성공한 바 있다. 이 덕분에 그는 웨이터 경연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었다. 사실 그의 타고난 세일즈 감각은 8살 때부터 시작되었다. 길에서 달력을 하나에 10센트에 팔던 빌은 생각처럼 잘 팔리지 않자 두 개를 묶어서 하나 가격에 덤을 얹어준다면서 20센트에 팔기 시작했는데, 이 전략 덕분에 무려 20달러를 벌어들이게 된 것이다.
이와 같은 경력을 보유한 빌 비숍은 이 타이틀에서 여러 가지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를테면 고객이 자신이 첫번째 시험 대상이라는 느낌을 갖지 않도록 이미 이 레스토랑을 거쳐간 믿을만한 손님이 많다는 인상을 심어준다든지, 영화관에서 음료 사이즈를 라지와 스몰로만 나누지 않고, 스몰/레귤러(이전의 라지)/슈퍼사이즈로 나누어서 손님들이 되도록 스몰을 택하지 않고, 비싸고 양이 많은 레귤러를 사 마시도록 유도한다든지가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HOW TO SELL A LOBSTER는 빌 비숍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기발한 세일즈 비법을 담고 있는 타이틀이다.

저자소개
8살 때부터 다양한 세일즈와 마케팅 경험을 쌓아온 빌 비숍은 현재 토론토에 거주하며 Bishop 인포메이션 그룹의 CEO이자 빅 아이디어(BIG IDEA) 전도사로서 전세계를 누비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그의 HOW TO SELL A LOBSTER는 25개국에서 12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비숍의 이메일 주소는 bill_bisop@biginc.com이다.
목록으로
web@kccseoul.com